투자보다 은행 적금이 꼭 필요한 사람

투자로 얼마나 버셨나요?

세상 모든게 오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경제를 살리고자 전세계적으로 유동성이 풀리고 있습니다. 덕분에 투자를 한 사람들은 엄청난 수익을 얻었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상대적인 박탈감을 얻었습니다.

사실 오르지 않는게 뭔지 모를 정도로 원자재, 주식, 부동산, 금, 가상화폐 등 모든게 오르고 있습니다. 오직 오르지 않는 것은 예금 금리.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주식이나 부동산, 금, 가상화폐, 펀드 등에 투자한 분들은 아마 많은 돈을 버셨을 겁니다.

하지만, 아직도 주식 안하냐고 묻는 사람들 때문에 잘 알지도 못하는 것에 돈을 들이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투자보단 은행 적금이 필요한 사람

금융투자 상품에 가입할 때 투자성향을 먼저 확인하게 되는데 이거 꼭 성의있게 한번 해보세요. 내가 어떤 성향인지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남들 다 한다고 나 또한 주식이나 펀드에 따라서 투자할 필요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아래와 같은 성향이라면 적극적 투자보단 은행 적금에 돈을 넣어두고 모으는 편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1. 주식을 사고 난 뒤 10분마다 주식 시세를 들여다 보는 사람
  2. 남들이 좋다는 종목을 들으면 ‘나도 살까’ 라는 생각이 드는 사람
  3. 마이너스 수익이 나면 화가 나서 견딜 수 없는 사람
  4. 경제 뉴스를 보지 않는 사람
  5. 종자돈이 없는 사람(빚내서 투자 하는 사람)
  6. 원금을 잃어서는 안되는 사람(투자금액이 노후자금, 병원비, 결혼자금 인 경우)

투자를 하기 전엔 경제 공부가 먼저

그렇다고 무조건 은행 적금에만 돈을 넣으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은행 적금에 돈을 넣어두면 안전하지만 화폐 가치 하락으로 결과적으로는 돈을 모으는게 아닌 까먹는 꼴입니다.

요즘같은 저금리 기조에서는 투자를 통해 원금을 지키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투자자의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공부도 필요합니다. 공부하지 않고 돈만 앞세우면 어떻게 죽는지도 모르고 돈이 죽습니다.

소중한 돈을 지키기 위해 투자하는데 돈을 잃습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하고 마음가짐을 바로 세워야 합니다.

마음이 흔들리지 않으려면 충분한 지식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공부를 먼저 하든 병행하든 배우려는 노력이 투자와 함께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그냥 은행 적금 넣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