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이 대박으로 인해 관련 테마주로 돈이 몰린다.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이 연일 핫합니다. K-콘텐츠가 전세계 시장을 흔들고 있습니다. 발 빠른 사람들은 오징어게임이 흥하자 이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궁리를 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오징어게임 테마주에 돈이 몰리기 시작합니다.
오징어게임 테마주
오징어게임 테마주는 넷플릭스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넷플릭스 주식은 이미 대박을 쳤지만 국내 주식들도 덩달아 오르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테마주들이 실제로 오징어게임과는 상관이 없다는 것입니다. 오징어게임 테마주라고 하는 곳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SBS
- 제이콘텐트리
- 스튜디오드래곤
- 에이스토리
- CJ ENM
- 큐브엔터
- 위지윅스튜디오
- 키이스트
▣ 출처: 실시간 테마주 사이트
이 회사들은 실제 오징어게임과 상관이 없음에도 콘텐츠 제작을 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입니다. 오징어게임의 대박을 보면서 혹시나 이런 회사들에서도 그런 작품들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심리가 작용했을 것입니다.
한순간의 인기에 편승하지 말아야 한다
말 그대로 테마주입니다. 한순간의 어떤 이슈로 인해 관련 업종들이 상승하는 형상입니다. 문제는 이런 상승이 꾸준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테마주가 오르는 것을 보고 뒤늦게 따라 들어가봐야 며칠 후면 하락을 면치 못합니다.
오히려 이럴 때일수록 꾸준히 좋은 작품들을 만들고 있는 콘텐츠 제작사들을 연구하고 발굴하는 자세를 가지고 접근해야 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을 바라보고 투자하는 자세가 이런 테마주에 휩쓸리지 않도록 합니다.
또는 오징어게임 시나리오를 많은 회사들은 거부했지만 넷플릭스는 받아주었습니다. 이런 넷플릭스의 태도를 보고 넷플릭스에 투자하는 것은 올바른 투자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