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Star 정기예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금리 상승으로 시중에 돈이 말라가고 있습니다. 돈이 없는 것은 은행도 마찬가지입니다. 은행도 대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올라가다보니 요즘 예금, 적금 상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불과 작년만 해도 낮은 이자로 은행에 돈 넣어두면 손해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올해는 1금융권 적금 상품이 3~5%에 이르고 있습니다.
KB 국민은행의 금융상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KB 국민은행의 예적금 상품들 중 상당 수는 정액 적립식입니다. 매월 일정액의 돈을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적립식 말고 거치식을 원한다면 저는 KB Star 정기예금을 알아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상품은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콜센터를 통해서만 가입가능한 Digital KB 대표 정기예금으로, 자동 만기관리부터 분할인출까지 가능한 편리한 온라인 전용 정기예금입니다.
기본적으로 거치식(일정 금액을 넣어두고 일정 시간이 지난 만기시 이자와 함께 원금을 받는 방식) 상품이 많지도 않지만 요즘 이 상품의 이자율이 꽤 괜찮았습니다.
물론 2금융권으로 가면 더 이자가 좋겠지만 주거래은행이 국민은행이라면 이것만큼 좋은게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KB Star 정기예금이란
이 상품은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만들어집니다.
- 기간 : 1~36개월
- 금액 : 1백만원 이상
- 금리 : 최고 연 4.54%(36개월, 2022.10.31 기준, 세금공제전, 우대금리포함)
1개월부터 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서 단기간 목돈을 묶어 놓을 때 좋습니다. 인터넷 가입도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가입 시 거치 금액과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기시에는 3가지 방법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자동해지 : 이자와 원금을 지급하고 계약 종료
- 자동 재예치(원금) : 이자는 지급하고 원금은 다시 기존 기간동안 예치
- 자동 재예치(원금+이자) : 원금과 이자를 모두 다시 기존 기간동안 재예치
이 상품에 오늘(2022년 10월 31일) 가입했는데 금리가 4%정도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