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은 현실이 됩니다. 돈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무의식과 생각을 통해 현실을 창조합니다. 이 현실 창조라는 단어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현실은 현실이지 창조라니 무슨 말같지도 않는 얘기냐고 치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은 태도를 바꾸고 태도는 습관을 바꾸고 습관은 인생을 바꾼다는 말은 쉽게 수긍할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이해해도 좋습니다.
돈에 대한 태도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돈 싫어하는 분 없을 것입니다. 삶의 상당 시간과 에너지를 이 돈을 벌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돈에 쪼들리는 생활을 면치 못하고 돈 때문에 힘들다고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이 글을 읽어보고 생각을 해보았으면 합니다.
절약의 함정
돈에 대한 수많은 태도 중 절약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우리는 부자가 되기 위해 절약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돈을 모아야 그 돈을 가지고 더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돈이 없으므로 돈을 모아야 한다고 믿죠.
물건을 구입한다고 해보겠습니다.
절약에 심취해 있는 사람은 너무 많은 것을 사면, ‘이렇게 많이 사면 돈이 없어지는데..’ 라고 반사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비싼 물건을 보면, ‘이렇게 비싼 것을 사면 낭비지. 통장에 돈이 없는데’ 라고 생각합니다.
돈을 쓰면서 나는 지금 돈이 없다 라는 것에 생각 에너지를 보냅니다.
돈을 쓰면서 계속 나는 돈이 없다라고 주문을 외우는 것과 같습니다.
내 생각이 현실이 된다고 했습니다. 돈이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그대로 현실이 됩니다.
이 말에 거부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평생 그렇게 교육 받아왔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수많은 매체를 통해 자신에게 생각을 주입하고 있습니다.
돈을 버는 생각
우리는 생각을 바꾸어야 합니다. 물건을 많이 구입하면서, 이렇게 돈을 쓰면 ‘쓸 돈이 없다’ 라는 생각대신, ‘물건을 많이 사도 괜찮다’ 라고 다시 생각을 고쳐봅시다.
비싼 물건을 앞에 두고 ‘돈이 없으니 사지 말자’ 라고 생각하는 대신 ‘나는 이렇게 비싼 물건을 사도 된다’ 라고 생각을 해보세요.
그러면 내 생각이 현실이 되는 마법을 통해 ‘물건을 많이 사도 되는 현실’, ‘비싼 물건을 사도 되는 현실’ 즉, ‘돈이 많아지는 현실’이 창조됩니다.
돈이 없다라는 생각에서 충분한 돈이 있다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할지를 미리 생각해보고 그런 생각과 행동을 하는 습관을 가져보면 어떨까요.